[운행 소식]바로 DRT가 용인시에서 달립니다!

2024-09-23

안녕하세요, 스튜디오 G 입니다!

바로 DRT의 수요대응형 Car Free 관광 모빌리티 서비스인 바로-T가 9월 23부터 용인시에서도 달리게 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 용인시 관광 DRT '타바용'은 운영 기간 동안 한국민속촌, 경기도박물관 등 기흥구 일원 주요 관광지에서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세부 운행 지역은 '용인시 타바용' 앱 참고


용인 관광 DRT '타바용' 이용 방법

 스마트폰 '용인시 타바용' 앱을 통한 호출


용인시 '타바용'은 정해진 노선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승객의 호출에 따라 운행되는 수요대응형 관광 DRT 서비스인데요. 타바용의 경우 한국민속촌,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기흥역, 상갈역, 신갈정류소 등 기흥구 일원 주요 관광지의 정해진 가상 정류장에서 호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용인시 관광형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 '타바용' 운행 안내문


주요 관광지와 교통 거점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도록 16곳에 정류소를 설치했기 때문에, 수인분당선이나 시외·고속버스를 이용해 관광지를 방문하는 이용객이라면 더욱 편리하게 유명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겠네요! 👏

물론 관광 목적이 아니더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승차할 정류장에서 모바일 앱 '용인시 타바용'으로 탑승 인원과 목적지를 선택해 DRT 차량을 호출할 수 있어요.

타바용은 시범 운영기간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운영되고, 이후에는 시내버스와 동일한 성인 기준 1450원이 적용되는데요. 교통카드 사용 및 환승 할인이 가능합니다.

🙋 용인 관광 DRT '타바용'에 대해 정리해 볼게요!


✔ 운행 시작일
- 2024년 9월 23일부터

✔ 운행 지역
- 용인시 기흥구 일원 주요 관광지 16곳
  *세부 운행 지역은 '용인시 타바용' 앱 참고


✔ 운행 시간
-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 이용 방법
- 스마트폰 '용인시 타바용' 앱을 통한 호출


✔ 이용 요금
-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1450원) 
- 교통카드 사용 및 환승 할인 적용


*이용 문의: 1555-5080


저희 스튜디오 G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상시적으로 피드백하며, 서비스를 거듭할수록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운영 관리를 이어나가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 DRT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바로 DRT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