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뉴스는요 ··· 👀
궁금한 뉴스를 클릭해 보세요! 💨
01. 영덕군, 스마트 관광교통 구축 나선다
02. 대구 서구, 대중교통 빈부격차 속앓이
03. 수원시, 광교1동에서 자율주행차 시범 운영 시작
04. 충주, 수도권 은퇴자에게 최적의 '5촌 2도' 생활지로 주목받다!
05. 박주리 의원, 과천시 시내버스 개선 촉구
06. 사라지는 추억의 버스터미널…지방 교통의 미래는?
07. 계룡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에 나선다!
08. 서울, 외국인 관광객을 노리는 불법 우버 택시 문제
09. 양평군, 대중교통 개편으로 스마트한 미래도시 건설 추진
10. 전북연구원, '30분 농촌생활권' 구축 시급
11. 스튜디오갈릴레이, 녹색기술인증 획득!
12. 인천시, 잔여좌석 안내 서비스로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
13. 교통비 아껴주는 DK아시아의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 영덕군, 관광교통 촉진 공모 선정 국비 등 8억원 확보…스마트 관광 교통 구축
기사 출처: 프레시안 주현석 기자
물 좋은 바다와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한 경북 영덕군이 한층 더 편리한 관광지로 거듭날 예정이에요!
최근 영덕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년 관광교통 촉진지역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총 8억 원(국비 4억 포함)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전국에서 단 2곳만 선정된 이번 사업에 영덕이 당당히 이름을 올린 거죠!
그동안 영덕은 지리적 특성상 주요 관광지 간 이동이 불편했는데요,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택시와 DRT(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등 스마트한 교통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도입됩니다.
이 모든 건 4월부터 시작, 연말엔 통합 플랫폼까지 구축될 계획이라고 해요. 앞으로 영덕 여행, 훨씬 더 똑똑하고 즐거워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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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대중교통 빈부격차에 속앓이…계속 외면당하는 서구
기사 출처: 대구일보 김정원 기자
대구의 서구, 교통에서 계속 소외되고 있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요즘 대구 전역에선 도시철도 확장, 대경선 개통,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도입 등 교통 인프라가 빠르게 발전 중인데요, 서구는 여전히 교통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어요.
🔈 지하철 2호선은 서구 외곽만 지나고
🔉 서대구역도 환승 불편으로 이용률 저조
🔊 DRT 서비스는 다른 지역에만 적용 중...
특히 고령 인구가 많은 서구에선 대중교통의 불편이 더 크게 느껴지고, 새로 이사 온 젊은 직장인들까지 출퇴근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서구 주민들은 향후 도시철도 5호선 계획이 자신들에게 불리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어요. 대구시가 2026~2035년 교통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하니, 서구 주민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길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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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원시, 광교1동 일원에서 자율주행차 달린다
기사 출처: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광교1동 일원에서 자율주행차 사업을 추진한다고 해요! 26일, 수원시는 ㈜스튜디오갈릴레이 컨소시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율주행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답니다.
이번 사업은 유동 인구가 많은 광교1동에서 진행되며, 총 연장 6.6㎞ 구간이 자율주행 시범지구로 지정되었어요. 이 지역은 대중교통 수요가 많지만 공급은 부족한 곳이라, 자율주행차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수원시는 자율주행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국가 공모사업도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에요. 앞으로의 변화가 정말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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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촌 2도’ 고민 수도권 은퇴자의 0순위 마을
기사 출처: 한국일보 정영오 기자
요즘 은퇴한 시니어들 사이에서 뜨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있어요. 바로 ‘5촌 2도’, 일주일 중 5일은 시골에서, 2일은 도시에서 보내는 방식인데요, 이 생활에 딱 어울리는 곳으로 충주가 주목받고 있어요.
🔈 자연과 여가: 충주는 산·호수·온천은 물론, 파크골프장까지 여가시설이 풍부해요. 탄금대, 충주호, 월악산 같은 명소도 가까워 지루할 틈이 없죠!
🔉 교통도 굿!: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중부내륙선 개통 덕분에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OK. 도심과의 거리감도 훨씬 줄었어요.
🔊 생활 인프라도 탄탄: 문화·체육·복지시설은 전국 평균보다 우수하고, 농촌 정착을 위한 주택·창업 지원도 잘 갖춰져 있어요.
다만 아쉬운 점도 있어요. 의료 인프라 부족, 대중교통 불편, 충주만의 확실한 브랜드 부족 등은 앞으로 개선해야 할 숙제죠.
그래도 조용하고 살기 좋은 충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고민 중이라면 진지하게 고려해볼 만한 곳이에요. 앞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할 공간으로 충주,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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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주리의원, 과천시에 시내버스 개선책 마련 촉구
기사 출처: 경기일보 김형표 기자
과천시의회 박주리 의원이 시민들의 불만을 반영해 시내버스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지난 26일 열린 임시회에서 박 의원은 배차 간격과 기존 노선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노선 개편과 배차 간격 단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78%의 시민이 노선 개편과 배차 간격 개선을 요구했으며, 응답자의 57%는 시내버스 서비스에 불만족한다고 응답했답니다. 박 의원은 이러한 문제들이 연결되어 있어, 효율적인 노선 조정이 배차 시간 단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
그는 “시민 수요와 데이터를 반영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앞으로도 시내버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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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년간 하루 손님 4명꼴”...추억의 지방 버스터미널, 줄줄이 사라진다
기사 출처: 매일경제 우성덕·이상현 기자
한때 사람들로 북적이던 지방 버스터미널이 점점 문을 닫고 있어요. 강원도 영월 상동터미널은 이미 운행 중단 상태고, 고성 대진터미널은 하루 20명도 안 되는 이용객에 운영난을 겪고 있죠. 심지어 하루 평균 4명이 이용하는 곳도 있다니… 놀랍죠?
📉 왜 이렇게 됐을까요?
인구 감소와 고령화
KTX 같은 대체 교통수단 증가
코로나19 이후 줄어든 이동 수요
🚍 대책은 없을까?
지방 터미널이 단순한 ‘이동 장소’를 넘어 지역 관광과 경제를 잇는 핵심 거점으로 거듭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어요. 지방 교통의 중심이던 버스터미널, 사라지지 않도록 새로운 역할이 필요한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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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룡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한다
기사 출처: 로컬투데이 이현순 기자
충남 계룡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내버스 노선 개편을 추진하고 있어요! 지난해에는 202번과 2002번 노선을 원복하고, 대실지구와 엄사 파라디아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순환 노선 신설을 검토했답니다.
3월에는 대실지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선 개편 설명회도 열어, 대전시까지의 직선 노선 개설 요구와 버스 증차에 대한 의견을 들었어요. 시는 다양한 시민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검토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해요.
이응우 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더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답니다.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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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국인만 노리는 우버 택시 정체
기사 출처: 일요시사 안예리 기자
서울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불법 택시 영업이 심각한 상황이에요. 특히 우버 가맹 택시가 불법 영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데, 관광객들이 믿고 탑승한 차량에서 바가지요금을 당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답니다.
우버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지만, 일부 기사들이 이를 악용해 외국인 관광객만 골라 태우고 요금을 부풀리는 일이 많아요. 주요 관광지에서는 이러한 불법 영업이 조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단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제보자에 따르면, 경찰과 지자체는 문제를 방치하고 있으며, 불법 영업 기사들은 단속의 허점을 이용해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죠. 이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은 계속해서 피해를 보고 있고, 서울은 '불법 택시가 성행하는 도시'로 낙인찍힐 위기에 처해 있어요.
제보자는 "우버코리아는 브랜드 신뢰성을 위해 가맹 택시에 대한 관리와 불법 영업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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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살리는 '길' 뚫는다"… 양평군, 대중교통 개편으로 스마트한 미래도시 건설 추진
기사 출처: 경기신문 김영복 기자
양평군이 인구 증가에 맞춰 대중교통을 개선하고 있어요! 최근 개통된 강상순환버스와 곧 시작될 양평시내 순환버스는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크게 높여줄 예정입니다.
양평군은 기존 162개 버스 노선을 60여 개로 줄이고 운행 횟수를 대폭 늘리는 방안도 검토 중이에요. 또한, 열차 정기승차권 운임비 지원으로 주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답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개선 사업은 지속 가능한 교통 인프라 구축의 초석”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어요. 양평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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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북연구원 "30분 농촌생활권 구축 시급하다"
기사 출처: 뉴시스 김민수 기자
도시에선 15분이면 병원, 학교, 마트까지 다 갈 수 있지만, 농촌 주민들은 버스 한 대 오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현실… 이대로 괜찮을까요?
전북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농촌도 ‘30분 생활권’ 구축이 시급하다고 해요. 말 그대로 30분 안에 의료, 교육, 문화, 교통 등 필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는 거죠.
🚌 왜 필요할까요?
💡 그래서 제안된 건?
수요응답형 교통(DRT) 확대 지원
농촌형 자율주행차 도입
국가 주도 철도·도로 인프라 확충 등!
농촌이 초고속 이동 시대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이젠 교통도 복지라는 인식이 확산돼야 할 때예요. 도시만큼은 아니더라도, “사는 데 불편함이 없다”는 기준, 농촌에서도 당연해져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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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튜디오갈릴레이, 국내 최초 DRT 플랫폼 기술로 녹색기술인증 획득
기사 출처: 뉴스1 이재상 기자
스튜디오갈릴레이가 국내 최초로 수요응답형 모빌리티(DRT) 분야에서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AI 기반 통합 플랫폼 ‘바로 DRT’는 실시간 수요에 따라 차량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이번 인증은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기술이 친환경적으로도 우수하다는 점을 국가에서 처음으로 공식 인정한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앞으로 스튜디오갈릴레이는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시장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에요. 지속 가능한 미래 이동수단, 스튜디오갈릴레이가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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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시, 일반버스 잔여좌석 안내 서비스 시행… "이용 편의성 향상"
기사 출처: 투어코리아뉴스 이창호 기자
인천시가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일반버스의 잔여좌석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이번 서비스는 자동차 전용도로를 경유하는 일반버스에 적용되며, 특히 영종하늘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을 지나가는 버스에서 입석 승차가 불가한 점을 고려한 개선입니다.
총 17개 노선에서 새로운 잔여좌석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시민들은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좌석버스 14개 노선과 간선버스 3개 노선에서 잔여좌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기존의 혼잡도 표시도 여전히 제공돼요.
이 서비스는 인천시 버스정보시스템과 주요 포털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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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비 72만원 아껴” 입주민 전용 버스 있는 ‘이 아파트’
기사 출처: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DK아시아가 운영하는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17개월 동안 누적 이용자가 50만 명을 넘었답니다. 이 아파트 단지는 무료 셔틀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연간 72만 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현재 1단지와 2단지에서 총 6대의 버스가 출퇴근 시간대에 5분 간격으로 검암역까지 운행되고 있어요. 그리고 4월 1일부터는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서도 새로운 셔틀버스가 추가 운영될 예정이에요. 이 버스는 통학, 주말 요트 탑승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열파크씨티에서의 생활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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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대구 서구, 대중교통 빈부격차 속앓이
03. 수원시, 광교1동에서 자율주행차 시범 운영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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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박주리 의원, 과천시 시내버스 개선 촉구
06. 사라지는 추억의 버스터미널…지방 교통의 미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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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스튜디오갈릴레이, 녹색기술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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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교통비 아껴주는 DK아시아의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 영덕군, 관광교통 촉진 공모 선정 국비 등 8억원 확보…스마트 관광 교통 구축
기사 출처: 프레시안 주현석 기자
물 좋은 바다와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한 경북 영덕군이 한층 더 편리한 관광지로 거듭날 예정이에요!
최근 영덕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년 관광교통 촉진지역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총 8억 원(국비 4억 포함)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전국에서 단 2곳만 선정된 이번 사업에 영덕이 당당히 이름을 올린 거죠!
그동안 영덕은 지리적 특성상 주요 관광지 간 이동이 불편했는데요,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택시와 DRT(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등 스마트한 교통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도입됩니다.
이 모든 건 4월부터 시작, 연말엔 통합 플랫폼까지 구축될 계획이라고 해요. 앞으로 영덕 여행, 훨씬 더 똑똑하고 즐거워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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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대중교통 빈부격차에 속앓이…계속 외면당하는 서구
기사 출처: 대구일보 김정원 기자
대구의 서구, 교통에서 계속 소외되고 있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요즘 대구 전역에선 도시철도 확장, 대경선 개통,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도입 등 교통 인프라가 빠르게 발전 중인데요, 서구는 여전히 교통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어요.
🔈 지하철 2호선은 서구 외곽만 지나고
🔉 서대구역도 환승 불편으로 이용률 저조
🔊 DRT 서비스는 다른 지역에만 적용 중...
특히 고령 인구가 많은 서구에선 대중교통의 불편이 더 크게 느껴지고, 새로 이사 온 젊은 직장인들까지 출퇴근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서구 주민들은 향후 도시철도 5호선 계획이 자신들에게 불리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어요. 대구시가 2026~2035년 교통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하니, 서구 주민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길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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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출처: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광교1동 일원에서 자율주행차 사업을 추진한다고 해요! 26일, 수원시는 ㈜스튜디오갈릴레이 컨소시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율주행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답니다.
이번 사업은 유동 인구가 많은 광교1동에서 진행되며, 총 연장 6.6㎞ 구간이 자율주행 시범지구로 지정되었어요. 이 지역은 대중교통 수요가 많지만 공급은 부족한 곳이라, 자율주행차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수원시는 자율주행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국가 공모사업도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에요. 앞으로의 변화가 정말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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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촌 2도’ 고민 수도권 은퇴자의 0순위 마을
기사 출처: 한국일보 정영오 기자
요즘 은퇴한 시니어들 사이에서 뜨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있어요. 바로 ‘5촌 2도’, 일주일 중 5일은 시골에서, 2일은 도시에서 보내는 방식인데요, 이 생활에 딱 어울리는 곳으로 충주가 주목받고 있어요.
🔈 자연과 여가: 충주는 산·호수·온천은 물론, 파크골프장까지 여가시설이 풍부해요. 탄금대, 충주호, 월악산 같은 명소도 가까워 지루할 틈이 없죠!
🔉 교통도 굿!: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중부내륙선 개통 덕분에 수도권에서 1시간이면 OK. 도심과의 거리감도 훨씬 줄었어요.
🔊 생활 인프라도 탄탄: 문화·체육·복지시설은 전국 평균보다 우수하고, 농촌 정착을 위한 주택·창업 지원도 잘 갖춰져 있어요.
다만 아쉬운 점도 있어요. 의료 인프라 부족, 대중교통 불편, 충주만의 확실한 브랜드 부족 등은 앞으로 개선해야 할 숙제죠.
그래도 조용하고 살기 좋은 충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고민 중이라면 진지하게 고려해볼 만한 곳이에요. 앞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할 공간으로 충주,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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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출처: 경기일보 김형표 기자
과천시의회 박주리 의원이 시민들의 불만을 반영해 시내버스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지난 26일 열린 임시회에서 박 의원은 배차 간격과 기존 노선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노선 개편과 배차 간격 단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78%의 시민이 노선 개편과 배차 간격 개선을 요구했으며, 응답자의 57%는 시내버스 서비스에 불만족한다고 응답했답니다. 박 의원은 이러한 문제들이 연결되어 있어, 효율적인 노선 조정이 배차 시간 단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
그는 “시민 수요와 데이터를 반영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앞으로도 시내버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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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년간 하루 손님 4명꼴”...추억의 지방 버스터미널, 줄줄이 사라진다
기사 출처: 매일경제 우성덕·이상현 기자
한때 사람들로 북적이던 지방 버스터미널이 점점 문을 닫고 있어요. 강원도 영월 상동터미널은 이미 운행 중단 상태고, 고성 대진터미널은 하루 20명도 안 되는 이용객에 운영난을 겪고 있죠. 심지어 하루 평균 4명이 이용하는 곳도 있다니… 놀랍죠?
📉 왜 이렇게 됐을까요?
인구 감소와 고령화
KTX 같은 대체 교통수단 증가
코로나19 이후 줄어든 이동 수요
🚍 대책은 없을까?
지자체가 터미널 직접 운영하거나
KTX 연계 ‘관광 허브’로 전환해 활로 모색 중
지방 터미널이 단순한 ‘이동 장소’를 넘어 지역 관광과 경제를 잇는 핵심 거점으로 거듭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어요. 지방 교통의 중심이던 버스터미널, 사라지지 않도록 새로운 역할이 필요한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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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룡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한다
기사 출처: 로컬투데이 이현순 기자
충남 계룡시가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내버스 노선 개편을 추진하고 있어요! 지난해에는 202번과 2002번 노선을 원복하고, 대실지구와 엄사 파라디아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순환 노선 신설을 검토했답니다.
3월에는 대실지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선 개편 설명회도 열어, 대전시까지의 직선 노선 개설 요구와 버스 증차에 대한 의견을 들었어요. 시는 다양한 시민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검토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해요.
이응우 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더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답니다.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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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국인만 노리는 우버 택시 정체
기사 출처: 일요시사 안예리 기자
서울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불법 택시 영업이 심각한 상황이에요. 특히 우버 가맹 택시가 불법 영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데, 관광객들이 믿고 탑승한 차량에서 바가지요금을 당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답니다.
우버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지만, 일부 기사들이 이를 악용해 외국인 관광객만 골라 태우고 요금을 부풀리는 일이 많아요. 주요 관광지에서는 이러한 불법 영업이 조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단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제보자에 따르면, 경찰과 지자체는 문제를 방치하고 있으며, 불법 영업 기사들은 단속의 허점을 이용해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죠. 이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들은 계속해서 피해를 보고 있고, 서울은 '불법 택시가 성행하는 도시'로 낙인찍힐 위기에 처해 있어요.
제보자는 "우버코리아는 브랜드 신뢰성을 위해 가맹 택시에 대한 관리와 불법 영업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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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살리는 '길' 뚫는다"… 양평군, 대중교통 개편으로 스마트한 미래도시 건설 추진
기사 출처: 경기신문 김영복 기자
양평군이 인구 증가에 맞춰 대중교통을 개선하고 있어요! 최근 개통된 강상순환버스와 곧 시작될 양평시내 순환버스는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크게 높여줄 예정입니다.
양평군은 기존 162개 버스 노선을 60여 개로 줄이고 운행 횟수를 대폭 늘리는 방안도 검토 중이에요. 또한, 열차 정기승차권 운임비 지원으로 주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답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개선 사업은 지속 가능한 교통 인프라 구축의 초석”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어요. 양평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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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출처: 뉴시스 김민수 기자
도시에선 15분이면 병원, 학교, 마트까지 다 갈 수 있지만, 농촌 주민들은 버스 한 대 오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현실… 이대로 괜찮을까요?
전북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농촌도 ‘30분 생활권’ 구축이 시급하다고 해요. 말 그대로 30분 안에 의료, 교육, 문화, 교통 등 필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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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이 초고속 이동 시대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이젠 교통도 복지라는 인식이 확산돼야 할 때예요. 도시만큼은 아니더라도, “사는 데 불편함이 없다”는 기준, 농촌에서도 당연해져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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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튜디오갈릴레이, 국내 최초 DRT 플랫폼 기술로 녹색기술인증 획득
기사 출처: 뉴스1 이재상 기자
스튜디오갈릴레이가 국내 최초로 수요응답형 모빌리티(DRT) 분야에서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AI 기반 통합 플랫폼 ‘바로 DRT’는 실시간 수요에 따라 차량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이번 인증은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기술이 친환경적으로도 우수하다는 점을 국가에서 처음으로 공식 인정한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앞으로 스튜디오갈릴레이는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시장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에요. 지속 가능한 미래 이동수단, 스튜디오갈릴레이가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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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시, 일반버스 잔여좌석 안내 서비스 시행… "이용 편의성 향상"
기사 출처: 투어코리아뉴스 이창호 기자
인천시가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일반버스의 잔여좌석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이번 서비스는 자동차 전용도로를 경유하는 일반버스에 적용되며, 특히 영종하늘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을 지나가는 버스에서 입석 승차가 불가한 점을 고려한 개선입니다.
총 17개 노선에서 새로운 잔여좌석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시민들은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좌석버스 14개 노선과 간선버스 3개 노선에서 잔여좌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기존의 혼잡도 표시도 여전히 제공돼요.
이 서비스는 인천시 버스정보시스템과 주요 포털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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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비 72만원 아껴” 입주민 전용 버스 있는 ‘이 아파트’
기사 출처: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DK아시아가 운영하는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17개월 동안 누적 이용자가 50만 명을 넘었답니다. 이 아파트 단지는 무료 셔틀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연간 72만 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현재 1단지와 2단지에서 총 6대의 버스가 출퇴근 시간대에 5분 간격으로 검암역까지 운행되고 있어요. 그리고 4월 1일부터는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서도 새로운 셔틀버스가 추가 운영될 예정이에요. 이 버스는 통학, 주말 요트 탑승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열파크씨티에서의 생활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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