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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버와 네이버, 모빌리티 플랫폼에서 손잡는다
02. 부천시, 소사구~강남권 DRT버스 도입 추진
03. 쏘카, '모두의주차장'으로 폭풍 성장 기대
04. 경기도, 6년 만에 시내버스 요금 인상 고민 중
05. 지방 소멸 문제, 정부의 대응 기금으로 해결할까?
06. 지방소멸대응기금, 제대로 활용될까?
07. 화천 어린이들의 ‘콜버스’ 올해 6대 운영 시작
08. 임실군의 '행복콜 버스·택시',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
09. 강희업 대광위장, 친환경 교통 혁신 지원 약속
10. 천안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완료
11. 현대차,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12. 천안시장, 국토부와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 추진
🚕 '우버 택시' 손잡는 네이버, 모빌리티 플랫폼 왕좌 노린다
기사 출처: 서울경제 김성태·허진 기자
우버가 네이버와 협력해 모빌리티 플랫폼의 왕좌를 노린다고 해요! 이제 네이버 지도 앱에서 우버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인데요, 이르면 올해 안에 가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협력으로 우버는 네이버의 2650만 명의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는데요. 네이버는 택시 호출뿐만 아니라 길찾기, 식당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발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특히, 외국인 이용자도 유입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지니, 네이버의 전체적인 이용자층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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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사구~강남권' 잇는 DRT버스 도입 추진...7월 개통 목표
기사 출처: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부천시가 소사구와 서울 강남권을 연결하는 광역 수요응답형 버스(DRT)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해요!
새로운 노선은 소사구 범박동과 옥길동에서 출발해 사당역과 양재역을 연결하게 되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차례 운행될 예정이에요. 요금은 일반인 기준으로 2800원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부천시는 경기도 내 다른 시들의 DRT 시범사업 사례를 분석해 노선을 신설하기로 했고, 7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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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쏘카, ‘모두의주차장’ 폭풍성장 기대… “연간 거래액 500억 돌파”
기사 출처: CEO스코어데일리 이예림 기자
국내 대표 카셰어링 기업 쏘카가 운영하는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이 매년 큰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요! 올해부터는 운영사인 '모두컴퍼니'를 흡수합병하면서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된답니다.
'모두의주차장'은 약 8만 개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저렴한 가격에 주차할 수 있도록 할인권도 판매해요. 2024년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25% 증가하며 500억 원을 돌파했는데, 이는 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해요!
특히, 당일권이 가장 인기 있는 주차 권종으로 자리 잡았고, 서울의 인기 지역은 마포구, 종로구, 서초구로 확인되었답니다. 쏘카는 네이버와 협약을 맺고, 네이버 지도와 연계하여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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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 6년만에 시내버스 요금 인상 저울질…"고민중"
기사 출처: 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경기도가 6년 만에 시내버스 요금을 인상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해요. 도는 지난해 12월 버스 요금 인상 요청을 받고 관련 용역을 진행했으며, 결과적으로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나왔답니다.
현재 경기도의 시내버스 요금은 1,450원으로, 서울보다 50원 저렴한데요. 하지만 재정 적자와 공공관리제로 전환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물가와 서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도는 조만간 인상 여부와 재정 지원 방침을 정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결정이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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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보다 ‘살아야’ 소멸 시계는 멈춘다
기사 출처: 머니투데이 더리더 신재은 기자
정부가 2022년부터 시작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이 올해 4년 차에 접어들었어요. 이 기금은 인구감소 지역과 관심 지역에 매년 1조 원씩 지원해 지방 소멸을 막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답니다.
지금까지의 통계에 따르면, 인구 유출이 심각한 상황에서 전남, 경북, 강원 등 여러 지역이 소멸 위험에 처해 있어요.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지자체에 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전남이 가장 많은 기금을 확보했다고 해요.
하지만 기금 집행률이 저조한 상황이어서, 일부 지자체는 예산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전문가들은 기금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단기 성과에만 치우치지 말고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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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 늘면 덜 받는’ 5년차 비효율 기금
기사 출처: 머니투데이 홍세미 기자
지방 도시들이 인구 소멸을 걱정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10년 동안 10조 원을 투입해 지방 소멸을 막으려 하고 있어요. 하지만 현재 운영 중인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제대로 효과를 보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답니다.
이 기금은 지방정부의 정책을 평가해 차등 지급되는데, 이로 인해 지자체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요. 지난해 인구 증가에 대한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고, 기금의 집행률도 60%를 넘지 않는 등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이 많아요.
전문가들은 기금의 배분 방식을 재조정하고,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어요. 인구가 늘어나면 지원을 받지 못하는 구조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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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천 어린이들의 ‘콜버스’ 올해 6대 달린다
기사 출처: 강원일보 장기영 기자
화천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스마트 안심셔틀, 일명 ‘콜버스’가 올해 6대로 확대 운행된다고 해요!
이 서비스는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이 정해진 거점에서 스마트폰으로 버스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이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교육 거점시설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죠.
2017년 도입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1만4,230명이 이용했답니다. 모든 안심셔틀에는 동승 보호자가 배치되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부모님들도 안심할 수 있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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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실군민 “이젠 ‘행복콜 버스·택시’없으면 이동 못하죠”…교통 소외지역 주민 ‘호응’
기사 출처: 아투시티뉴스 박윤근 기자
전북 임실군에서 운영 중인 '행복콜 버스·택시' 서비스가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서비스는 대중교통이 없는 농어촌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맞춤형 교통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현재 행복콜 버스는 35개 마을, 행복콜 택시는 47개 마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자는 1시간 전 행복콜센터에 예약하면 돼요.
심 민 군수는 이 서비스가 교통 오지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어요.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도 남겼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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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희업 대광위장 "수소트램·버스, 디지털트윈환승센터, 자율열차신호체계 개발 지원"
기사 출처: 뉴스핌 이동훈 기자
강희업 대도시광역교통위원장이 수소 트램과 버스, 디지털 트윈 환승센터, 자율주행 열차 신호체계 개발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어요! 이 기술들은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의 편의성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답니다.
5일 열린 '광역교통 R&D 로드맵' 자문회의에서 강 위원장은 대중교통 혼잡과 운영 적자 문제를 신기술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어요. 이번 로드맵은 10년 단위로 광역교통 연구개발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계획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눴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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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안시, 미래 모빌리티 대비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완료
기사 출처: 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충남 천안시가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을 완료했다고 해요!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158억 원을 투입해 3단계에 걸쳐 진행되었답니다.
1단계에서는 긴급차량 우선 신호와 노후 교통정보전광판을 교체했고, 2단계에서는 주요 도로에 스마트교차로와 스마트횡단보도를 설치했어요. 3단계에서는 바닥형 보행신호등과 보행자 적색 잔여시간 보조장치도 추가로 설치했답니다.
이제 천안시는 실시간 교통량 정보를 활용해 교차로 신호를 조정하고, 상반기 중에는 민간 내비게이션 업체를 통해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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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도 중국이 테스트베드로 현대차 기술협업으로 따라 잡을까
기사 출처: 중소기업신문 김성화 기자
자율주행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해요! 최근 자율주행 기술 트렌드가 센서 중심에서 AI 기반의 '엔드 투 엔드'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현대차도 이 방식을 채택한 'XP2' 프로젝트를 시작했답니다.
미국의 GM 자율주행 부문인 크루즈가 사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자 해요. 특히 중국이 자율주행차 테스트에 최적의 장소로 부상하고 있어, 현대차도 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현대차는 웨이모와 협력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차의 성능을 높여 나갈 계획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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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 찾은 박상돈 천안시장, 모빌리티 국가산단 등 협조 요청
기사 출처: 서울신문 이종익 기자
천안시 박상돈 시장이 5일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과 만나,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와 '스마트도시' 프로젝트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어요.
천안시는 지난해 스마트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6년까지 382억 원을 투입해 혁신지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성환읍의 국립축산과학원 이전과 고속도로 노선 조율을 건의하며, 천안의 교통 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밝혔답니다.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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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버와 네이버, 모빌리티 플랫폼에서 손잡는다
02. 부천시, 소사구~강남권 DRT버스 도입 추진
03. 쏘카, '모두의주차장'으로 폭풍 성장 기대
04. 경기도, 6년 만에 시내버스 요금 인상 고민 중
05. 지방 소멸 문제, 정부의 대응 기금으로 해결할까?
06. 지방소멸대응기금, 제대로 활용될까?
07. 화천 어린이들의 ‘콜버스’ 올해 6대 운영 시작
08. 임실군의 '행복콜 버스·택시',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
09. 강희업 대광위장, 친환경 교통 혁신 지원 약속
10. 천안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완료
11. 현대차,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12. 천안시장, 국토부와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 추진
🚕 '우버 택시' 손잡는 네이버, 모빌리티 플랫폼 왕좌 노린다
기사 출처: 서울경제 김성태·허진 기자
우버가 네이버와 협력해 모빌리티 플랫폼의 왕좌를 노린다고 해요! 이제 네이버 지도 앱에서 우버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인데요, 이르면 올해 안에 가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협력으로 우버는 네이버의 2650만 명의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는데요. 네이버는 택시 호출뿐만 아니라 길찾기, 식당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발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특히, 외국인 이용자도 유입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지니, 네이버의 전체적인 이용자층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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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사구~강남권' 잇는 DRT버스 도입 추진...7월 개통 목표
기사 출처: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부천시가 소사구와 서울 강남권을 연결하는 광역 수요응답형 버스(DRT)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해요!
새로운 노선은 소사구 범박동과 옥길동에서 출발해 사당역과 양재역을 연결하게 되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차례 운행될 예정이에요. 요금은 일반인 기준으로 2800원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부천시는 경기도 내 다른 시들의 DRT 시범사업 사례를 분석해 노선을 신설하기로 했고, 7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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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쏘카, ‘모두의주차장’ 폭풍성장 기대… “연간 거래액 500억 돌파”
기사 출처: CEO스코어데일리 이예림 기자
국내 대표 카셰어링 기업 쏘카가 운영하는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이 매년 큰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요! 올해부터는 운영사인 '모두컴퍼니'를 흡수합병하면서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된답니다.
'모두의주차장'은 약 8만 개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저렴한 가격에 주차할 수 있도록 할인권도 판매해요. 2024년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25% 증가하며 500억 원을 돌파했는데, 이는 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해요!
특히, 당일권이 가장 인기 있는 주차 권종으로 자리 잡았고, 서울의 인기 지역은 마포구, 종로구, 서초구로 확인되었답니다. 쏘카는 네이버와 협약을 맺고, 네이버 지도와 연계하여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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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 6년만에 시내버스 요금 인상 저울질…"고민중"
기사 출처: 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경기도가 6년 만에 시내버스 요금을 인상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해요. 도는 지난해 12월 버스 요금 인상 요청을 받고 관련 용역을 진행했으며, 결과적으로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나왔답니다.
현재 경기도의 시내버스 요금은 1,450원으로, 서울보다 50원 저렴한데요. 하지만 재정 적자와 공공관리제로 전환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물가와 서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도는 조만간 인상 여부와 재정 지원 방침을 정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결정이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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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보다 ‘살아야’ 소멸 시계는 멈춘다
기사 출처: 머니투데이 더리더 신재은 기자
정부가 2022년부터 시작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이 올해 4년 차에 접어들었어요. 이 기금은 인구감소 지역과 관심 지역에 매년 1조 원씩 지원해 지방 소멸을 막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답니다.
지금까지의 통계에 따르면, 인구 유출이 심각한 상황에서 전남, 경북, 강원 등 여러 지역이 소멸 위험에 처해 있어요.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지자체에 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전남이 가장 많은 기금을 확보했다고 해요.
하지만 기금 집행률이 저조한 상황이어서, 일부 지자체는 예산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전문가들은 기금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단기 성과에만 치우치지 말고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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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 늘면 덜 받는’ 5년차 비효율 기금
기사 출처: 머니투데이 홍세미 기자
지방 도시들이 인구 소멸을 걱정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10년 동안 10조 원을 투입해 지방 소멸을 막으려 하고 있어요. 하지만 현재 운영 중인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제대로 효과를 보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답니다.
이 기금은 지방정부의 정책을 평가해 차등 지급되는데, 이로 인해 지자체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요. 지난해 인구 증가에 대한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고, 기금의 집행률도 60%를 넘지 않는 등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이 많아요.
전문가들은 기금의 배분 방식을 재조정하고,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어요. 인구가 늘어나면 지원을 받지 못하는 구조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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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천 어린이들의 ‘콜버스’ 올해 6대 달린다
기사 출처: 강원일보 장기영 기자
화천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스마트 안심셔틀, 일명 ‘콜버스’가 올해 6대로 확대 운행된다고 해요!
이 서비스는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이 정해진 거점에서 스마트폰으로 버스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이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교육 거점시설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죠.
2017년 도입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1만4,230명이 이용했답니다. 모든 안심셔틀에는 동승 보호자가 배치되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부모님들도 안심할 수 있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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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실군민 “이젠 ‘행복콜 버스·택시’없으면 이동 못하죠”…교통 소외지역 주민 ‘호응’
기사 출처: 아투시티뉴스 박윤근 기자
전북 임실군에서 운영 중인 '행복콜 버스·택시' 서비스가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서비스는 대중교통이 없는 농어촌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맞춤형 교통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현재 행복콜 버스는 35개 마을, 행복콜 택시는 47개 마을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용자는 1시간 전 행복콜센터에 예약하면 돼요.
심 민 군수는 이 서비스가 교통 오지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어요.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도 남겼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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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희업 대광위장 "수소트램·버스, 디지털트윈환승센터, 자율열차신호체계 개발 지원"
기사 출처: 뉴스핌 이동훈 기자
강희업 대도시광역교통위원장이 수소 트램과 버스, 디지털 트윈 환승센터, 자율주행 열차 신호체계 개발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어요! 이 기술들은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의 편의성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답니다.
5일 열린 '광역교통 R&D 로드맵' 자문회의에서 강 위원장은 대중교통 혼잡과 운영 적자 문제를 신기술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어요. 이번 로드맵은 10년 단위로 광역교통 연구개발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계획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눴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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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안시, 미래 모빌리티 대비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완료
기사 출처: 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충남 천안시가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을 완료했다고 해요!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158억 원을 투입해 3단계에 걸쳐 진행되었답니다.
1단계에서는 긴급차량 우선 신호와 노후 교통정보전광판을 교체했고, 2단계에서는 주요 도로에 스마트교차로와 스마트횡단보도를 설치했어요. 3단계에서는 바닥형 보행신호등과 보행자 적색 잔여시간 보조장치도 추가로 설치했답니다.
이제 천안시는 실시간 교통량 정보를 활용해 교차로 신호를 조정하고, 상반기 중에는 민간 내비게이션 업체를 통해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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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도 중국이 테스트베드로 현대차 기술협업으로 따라 잡을까
기사 출처: 중소기업신문 김성화 기자
자율주행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해요! 최근 자율주행 기술 트렌드가 센서 중심에서 AI 기반의 '엔드 투 엔드'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현대차도 이 방식을 채택한 'XP2' 프로젝트를 시작했답니다.
미국의 GM 자율주행 부문인 크루즈가 사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자 해요. 특히 중국이 자율주행차 테스트에 최적의 장소로 부상하고 있어, 현대차도 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현대차는 웨이모와 협력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차의 성능을 높여 나갈 계획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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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 찾은 박상돈 천안시장, 모빌리티 국가산단 등 협조 요청
기사 출처: 서울신문 이종익 기자
천안시 박상돈 시장이 5일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과 만나,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와 '스마트도시' 프로젝트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어요.
천안시는 지난해 스마트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6년까지 382억 원을 투입해 혁신지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성환읍의 국립축산과학원 이전과 고속도로 노선 조율을 건의하며, 천안의 교통 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밝혔답니다.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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